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스라이팅 자가진단 30초 테스트 (내가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나? 테스트/예시)

득이 되는 지식&상식/지식*팁

by .Blog 2021. 10. 12. 10:45

본문

반응형

내가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지 혹은 주변에 가스라이팅을 당하고 있는 지인이 있다면 간단하게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예시 입니다. 

 

 

가스라이팅 자가진단 테스트

 

  1. 간단한 결정도 내가 내리기가 어렵고 상대방에게 물어본다. 
  2. 스스로 내가 너무 예민한건 아닌지 끊임없이 나를 돌아본다. 
  3.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자꾸 꺼리게 된다.
  4. 상대에게 늘 사과하고 미안하다고 말한다.
  5. 내가 잘못한 상황에서는 일이커지고 상대방이 잘못했을 때는 쉽게 넘어간다.
  6. 이유를 알수 없는 우울감에 시달린다.
  7. 상대방과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주변에 숨기는 경우가 늘어난다.
  8. 상대를 자꾸 감싸면서 원래의 가족이나 친구들과 멀어진다. 

 

가스라이팅 자가진단 테스트 이후 추가 정보↓

 

2020.02.28 - [득이 되는 지식&상식] - 가스라이팅 구별법/대처법(뜻, 총 정리)

 

가스라이팅 구별법/대처법(뜻, 총 정리)

가스라이팅이란? 가스라이팅은 상대방을 심리적으로 교묘하게 책망하며 자존감을 낮추고 상대방의 논리로 자신을 바라보게 만든다. 결국에는 심리적으로 의존하게 만드는 일종의 마인드컨트

runparty.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