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우 배당금 둘 다 나오나? (차이점/ 지급일은?)

생각하는 시사/경제 이야기

by .Blog 2022. 9. 29. 16:33

본문

반응형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주식 트레이드 투자에는 자신이 없고 배당금을 받고 싶어서 배당금을 주는 주식을 알아보았다.

그러다가 눈에 들어온 NH투자증권

근데 NH투자증권 그리고 NH투자증권우 두개가 있었다. 

 

 

하나는 보통주, 하나는 우선주 인 것은 알겠는데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우 둘 다 배당금을 주는걸까? 선택을 하기 위해 정보를 찾아보았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우 배당금 나오나?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둘다 나옴

똑같은 배당금이 나오지는 않고 NH투자증권우가 50원이 더 나온다고 한다.

 

그래서 NH투자증권 보통주 보다 NH투자증권우가 주가도 살짝 높아요.

 

 

NH투자증권(농투) 보통주NH투자증권 우선주 차이점?

 

보통주는 공매도 있음

NH투자증권 우선주 공매도 못침

 

배당율로 따졌을때는 우선주가 좋은데 주가 등락폭이나 거래량으로 봤을땐 본주가 더 좋다고 합ㄴ디ㅏ.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우 배당금 기준일/ 지급일

기준일은 12월 31일 이였다. 

하지만 2영업일 전에 매수해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그리고 12월 31일 휴장일을 고려해서 미리 구매를 해둬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지급일은 매해 달랐지만 보통 4월 중순이였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